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나님의 침묵

category 말씀묵상 2010. 10. 11. 13:52
10월 11일

나사로가 병들었다 함을 들으시고 그 계시던 곳에 이틀을 더 유하시고 (요11:6)

 하나님이 당신을 침묵으로 신뢰하신 적이 있는가? 하나님의 침묵은 의미심장한 것이다. 하나님의 침묵은 그 자체가 그의 응답이다. 베다니의 가정에서 있었던 하나님의 철저하신 침묵을 생각해 보라! 당신의 생애에 그와 유사한 날들이 있었는가?

 하나님의 침묵은 당신이 하나님에 대해서 경이론운 인식을 갖게 될 것이라는 계시이다. 당신은 귀로 들을 수 있는 응답을 못 받았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탄식하고 있는가? 하나님이 침묵으로 당신을 대신하신다는 사실은 가장 밀접한 방법으로 하나님이 당신을 신뢰하였음을 의미한다. 절망이 아닌 기쁨으로 하나님이 당신을 철저한 침묵 속에서 다루신다는 사실은 당신이 더 큰 계시를 감당할 수 있다고 하나님이 인정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침묵을 주셨다면 그를 찬양하라. 시기에 맞는 응답을 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에 속한다. 시간은 하나님께 아무것도 아니다. 한동안 당신은 내가 하나님께 떡을 달라고 했더니 돌을 주셨다고 말할 것이다. 하나님은 돌을 주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생명의 떡을 주셨음을 당신은 지금 인정 할 것이다.

  하나님의 침묵이 주는 경이는 그의 고요한 정적에 나도 끌려 들어가 하나님이 내 말을 들으셨다는 강한 확신을 갖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침묵은 그가 나의 입장을 알고 계신다는 증거이다. 당신이 하나님은 기도의 응답으로 축복ㅇ르 주신다는 생각을 끌어안고 있는 한 하나님은 그에 따른 응답을 해주실 것이다. 그 대신 하나님은 당신에게 침묵의 은혜를 절대로 주실 수 없다. 한편 기도는 하늘 아버지를 영화롧게 하는 것이라는 것을 주님으로부터 배워 깨우치면 하나님과의 각별한 관계의 첫 표시로 침묵의 은혜를 받게 될 것이다.